국제교류 프로그램Outbound Program

장기 파견

Home > 국제교류 프로그램Outbound Program > 장기 파견

장기 파견

개요

일반교환학생으로 선발되면 파견기간 동안 본교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상대교의 등록금은 면제받습니다. 파견기간 동안 취득한 학점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본교의 이수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상대교의 정규과정을 수강합니다.

지원자격

1. 선발시점 기준 2학기 ~ 7학기 재학생 혹은 휴학생
  (단, 편입생은 한 학기 이상의 본교 성적표가 있어야 함)
2. 학칙에 의거, 졸업학기를 본교에서 이수할 수 있는 학생
3. 총평점평균이 3.0/4.5 이상인 학생
4. 학칙에 의한 징계사실이 없는 학생 (※학사경고는 징계에서 제외됨)
5. 본교 장학금 지급규정에 이상이 없는 학생
6. 해당국가의 언어능력이 일정수준인 학생
7.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8. 장기 국제교류장학생으로 선발된 적이 없는 학생

선발 및 파견시기

매 학기 초 선발하여 다음 학기 파견됨

※ 파견시기는 상대교의 개강일정에 따라 다름.

지원서류

1. 지원서 1부: 학사행정 - 학적 - 국제교류관리 - 국제교류학생신청에서 신청 후 출력
2. 해당언어 수학계획서 2부 (A4 용지 1매 내: 1매 초과 시 감점)
3. 서약서 / 재정보증서 / 지망 언어권 및 학교 선택지 / 개인정보제공및활용동의서 각 1부
4. 전학년 국문 성적증명서 원본 1부
5. 지원학기 본인 수업시간표 1부 (재학생만 제출)
6. 유효기간(2년) 내 공인어학성적표 원본 및 사본 각 1부(원본 확인 후 반환): 해당자만 제출
  - 토플 성적의 경우, 인터넷 화면 캡쳐본 제출 가능 (단, 최종 합격자 발표 이후 원본 제출 필수)
  - 독일 및 프랑스의 경우 지원자 미달 시 해당 학과장의 승인을 얻어 최종합격자 발표 이후 성적표 제출 가능
7. 국제교류학생 지원자 체크리스트 1부

※ 제출서류에 허위사실 기재 시 무조건 불합격 처리됨
※ 제출서류는 추후 반환되지 않음

파견가능대학

선발시점에 따라 상이함.

선발방법 및 절차

1. 언어권별로 1, 2, 3지망까지 지원 가능 (교환학생, 방문학생, 어학과정 교차지원 가능)
2.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치르게 됨
3. 전형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지망대학에 우선 배정함
  - 1차 (서류) 전형: 전학년 평균평점
  - 2차 (면접) 전형: 해당 언어 및 국문으로 진행
  →평균평점(50%)+면접(50%)으로 진행
  -어학점수는 지원자격 일 뿐 평가 항목에는 반영되지 않음.
  ( 단, 프랑스/독일 지원자의 경우 지원시점에 어학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학생을 우선 선발함.)
  -수학계획서는 심층 면접 시 참고 및 반영 함.

장학금

1학기당 100~200만원 지급 (최대 2학기)

학점인정

1학기당 18학점 인정 (계절학기 2회 포함 최대 36학점까지 인정)

일반교환학생과의 차이점

등록금 납입 일반교환 특별교환
본교 O O
상대교 X O

개요

일반교환학생과 다르게 특별교환학생은 파견기간 동안 본교 등록금을 납부하고 상대교에도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그러나 본교 등록금에 해당하는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일반교환과 마찬가지로 상대교의 정규과정을 수강하며, 파견기간 동안 취득한 학점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본교의 이수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일반교환과 동일)

1. 선발시점 기준 2학기 ~ 7학기 재학생 혹은 휴학생
  (단, 편입생은 한 학기 이상의 본교 성적표가 있어야 함)
2. 학칙에 의거, 졸업학기를 본교에서 이수할 수 있는 학생
3. 총평점평균이 3.0/4.5 이상인 학생
4. 학칙에 의한 징계사실이 없는 학생 (※학사경고는 징계에서 제외됨)
5. 본교 장학금 지급규정에 이상이 없는 학생
6. 해당국가의 언어능력이 일정수준인 학생
7.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8. 장기 국제교류장학생으로 선발된 적이 없는 학생

선발 및 파견시기(일반교환과 동일)

매 학기 초 선발하여 다음 학기 파견됨

※ 파견시기는 상대교의 개강일정에 따라 다름.

지원서류(일반교환과 동일)

1. 지원서 1부: 학사행정 - 학적 - 국제교류관리 - 국제교류학생신청에서 신청 후 출력
2. 해당언어 수학계획서 2부 (A4 용지 1매 내: 1매 초과 시 감점)
3. 서약서 / 재정보증서 / 지망 언어권 및 학교 선택지 / 개인정보제공및활용동의서 각 1부
4. 전학년 국문 성적증명서 원본 1부
5. 지원학기 본인 수업시간표 1부 (재학생만 제출)
6. 유효기간(2년) 내 공인어학성적표 원본 및 사본 각 1부(원본 확인 후 반환): 해당자만 제출
  - 토플 성적의 경우, 인터넷 화면 캡쳐본 제출 가능 (단, 최종 합격자 발표 이후 원본 제출 필수)
  - 독일 및 프랑스의 경우 지원자 미달 시 해당 학과장의 승인을 얻어 최종합격자 발표 이후 성적표 제출 가능
7. 국제교류학생 지원자 체크리스트 1부

※ 제출서류에 허위사실 기재 시 무조건 불합격 처리됨
※ 제출서류는 추후 반환되지 않음

선발방법 및 절차(일반교환과 동일)

1. 언어권별로 1, 2, 3지망까지 지원 가능 (교환학생, 방문학생, 어학과정 교차지원 가능)
2.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치르게 됨
3. 전형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지망대학에 우선 배정함
  - 1차 (서류) 전형: 전학년 평균평점
  - 2차 (면접) 전형: 해당 언어 및 국문으로 진행
  →평균평점(50%)+면접(50%)으로 진행
  -어학점수는 지원자격 일 뿐 평가 항목에는 반영되지 않음.
  ( 단, 프랑스/독일 지원자의 경우 지원시점에 어학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학생을 우선 선발함.)
  -수학계획서는 심층 면접 시 참고 및 반영 함.

장학금

본교 등록금에 해당하는 장학금 지급 (최대 2학기)

학점인정(일반교환과 동일)

1학기당 18학점 인정 (계절학기 2회 포함 최대 36학점까지 인정)

개요

Study Abroad Foundation (SAF)는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독일, 스페인, 스위스, 호주, 뉴질랜드에 위치한 우수 대학교들과의 협력을 통해 한 학기나 두 학기, 또는 여름학기 동안 해외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동덕여자대학교는 SAF 회원교로서 본교와 자매협정을 체결하지 않은 SAF 협정교에도 학생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상대교에 합격할 시 6개월 혹은 1년간 파견되어 정규과정 혹은 어학연계 정규과정을 수강하여 본교 졸업에 필요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SAF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홈페이지 http://www.studyabroadfoundation.org/korea

SAF 회원대학교

현재 미국과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등에 있는 70여 개의 우수 대학교에서 SAF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AF 회원 대학교 리스트 보기

파견가능 프로그램

1. 한 학기 프로그램 (One Semester Program)
2. 두 학기 프로그램 (Academic Program/Calendar Year)
3. ESL + 한 학기 프로그램 (ESL + Semester Program)

SAF 프로그램 지원 자격

본교의 지원 자격 요건에 부합 & 심사 통과

1. 선발시점 기준 2학기 ~ 7학기 재학생 혹은 휴학생
  (단, 편입생은 한 학기 이상의 본교 성적표가 있어야 함)
2. 학칙에 의거, 졸업학기를 본교에서 이수할 수 있는 학생
3. 총평점평균이 3.0/4.5 이상인 학생
4. 학칙에 의한 징계사실이 없는 학생 (※학사경고는 징계에서 제외됨)
5. 본교 장학금 지급규정에 이상이 없는 학생
6. 해당국가의 언어능력이 일정수준인 학생
7.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8. 장기 국제교류장학생으로 선발된 적이 없는 학생

지원하는 SAF 회원대학교의 심사 통과

- SAF 회원대학교 내에서 최대 3지망까지 지원 가능
- SAF 회원대학교별 지원 요건은 SAF 지원 준비 안내문 참고
- BT 61~104점/모교 학점평점 2.5~3.8 (4.0만점 기준이므로 4.5만점 기준으로는 2.8~4.3)으로 학교별로 다양

SAF 프로그램 비용

SAF 프로그램에 합격하면 합격한 SAF 해외대학교의 비용을 기준으로 산정된 고유의 통합 비용인 SAF Program Fee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해외대학교의 학비와 필수납부비용, 기숙사비, 의료보험료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식비와 개인 생활비, 왕복항공료 등의 개인 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최신 SAF PROGRAM FEE 보기

SAF 프로그램 지원 절차 및 지원 서류, 지원 시기

본교 승인 받기

1제출서류

지원시 : 일반교환 및 자비교환과 동일함
출국시 : 일반교환 및 자비교환과 동일하며, 공지사항 참조

2지원 시기

ㆍ1학기 : 3월 초 ㆍ 2학기 : 9월 초 (변동 가능)

3발표 시기

ㆍ1학기 : 4월 초 ㆍ 2학기 : 10월 초 (변동 가능)

※ 최종입학허가여부는 전적으로 파견대학에서 결정함
※ 본교 국제교류학생 모집 시 반드시 지원해야 하며 최종합격한 학생들만 SAF 프로그램 파견 가능

SAF에 지원 서류 제출하기

1제출서류

아래의 서류를 포함하고 있으며, 관련 양식 및 서류 별 준비 방법은 SAF 지원 준비안내문 참고

- SAF 지원서 (교수님 추천서 양식 및 본교 승인 양식 포함)
- 영문 은행잔고증명원
- 지원비 및 학비 보증금 납부 (USD $ 2,300)
- 여권사본 1부
- 여권용 사진 6장
- 영어시험 주관 기관을 통한 점수 리포팅 (TOEIC의 경우 성적표 원본 제출)
- 영문성적증명서 2부
- 해당되는 경우 에세이나 포트폴리오

2지원 시기

해외 대학교별로 SAF 프로그램 기간 및 시작/종료일, 지원마감일이 다르므로, SAF 지원 준비안내문 참고

미국 & 캐나다 지원 시기 SAF 프로그램 기간
가을학기 프로그램 (Fall Semester) 2월~4월 8월~12월
봄학기 프로그램 (Spring Semester) 8월~10월 1월~5월
학년 프로그램 (Academic Year) 2월~4월 8월~이듬해 5월
영국 & 아일랜드 지원 시기 SAF 프로그램 기간
가을학기 프로그램 (Fall Semester) 2월~4월 9월~12월
봄학기 프로그램 (Spring Semester) 8월~10월 1월~6월
학년 프로그램 (Academic Year) 2월~4월 9월~이듬해 6월
호주 & 뉴질랜드 지원 시기 SAF 프로그램 기간
1학기 프로그램 (Semester 1) 8월~10월 2월~7월
2학기 프로그램 (Semester 2) 2월~4월 7월~11월
1+2학기 프로그램 (Semester 1+2) 8월~10월 2월~11월
2+1학기 프로그램 (Semester 2+1) 2월~4월 7월~이듬해 7월
3지원서 발송 및 문의

The Study Abroad Foundation(SAF), Korea Office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 1가 163 광화문 오피시아 813호 110-999

장학금

본교 등록금에 해당하는 장학금 지원 (최대 2학기)

학점인정

1학기당 18학점 인정 (최대 36학점까지 인정)

일반교환/특별교환과의 차이점

1등록금 납부
등록금 납부 일반교환 특별교환 어학교환
본교 O O O
상대교 X O O
2수강 과정
일반교환 특별교환 어학교환
수강과정 정규과정 정규과정 어학과정
3정규과정과 어학과정의 차이점은?

정규과정은 본교에서 전공 수업을 듣는 것처럼 일반적인 학부 과정을 수강하는 것이며, 어학과정은 말 그대로 해당 국가의 언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입니다.

지원자격(일반/특별교환과 동일)

1. 선발시점 기준 2학기 ~ 7학기 재학생 혹은 휴학생
  (단, 편입생은 한 학기 이상의 본교 성적표가 있어야 함)
2. 학칙에 의거, 졸업학기를 본교에서 이수할 수 있는 학생
3. 총평점평균이 3.0/4.5 이상인 학생
4. 학칙에 의한 징계사실이 없는 학생 (※학사경고는 징계에서 제외됨)
5. 본교 장학금 지급규정에 이상이 없는 학생
6. 해당국가의 언어능력이 일정수준인 학생
7.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8. 장기 국제교류장학생으로 선발된 적이 없는 학생

선발 및 파견시기(일반/특별교환과 동일)

매 학기 초 선발하여 다음 학기 파견됨

※ 파견시기는 상대교의 개강일정에 따라 다름.

지원서류(일반/특별교환과 동일)

1. 지원서 1부: 학사행정 - 학적 - 국제교류관리 - 국제교류학생신청에서 신청 후 출력
2. 해당언어 수학계획서 2부 (A4 용지 1매 내: 1매 초과 시 감점)
3. 서약서 / 재정보증서 / 지망 언어권 및 학교 선택지 / 개인정보제공및활용동의서 각 1부
4. 전학년 국문 성적증명서 원본 1부
5. 지원학기 본인 수업시간표 1부 (재학생만 제출)
6. 유효기간(2년) 내 공인어학성적표 원본 및 사본 각 1부(원본 확인 후 반환): 해당자만 제출
  - 토플 성적의 경우, 인터넷 화면 캡쳐본 제출 가능 (단, 최종 합격자 발표 이후 원본 제출 필수)
  - 독일 및 프랑스의 경우 지원자 미달 시 해당 학과장의 승인을 얻어 최종합격자 발표 이후 성적표 제출 가능
7. 국제교류학생 지원자 체크리스트 1부

※ 제출서류에 허위사실 기재 시 무조건 불합격 처리됨
※ 제출서류는 추후 반환되지 않음

선발방법 및 절차(일반/특별교환과 동일)

1. 언어권별로 1, 2, 3지망까지 지원 가능 (교환학생, 방문학생, 어학과정 교차지원 가능)
2.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치르게 됨
3. 전형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지망대학에 우선 배정함
  - 1차 (서류) 전형: 전학년 평균평점
  - 2차 (면접) 전형: 해당 언어 및 국문으로 진행
  →평균평점(50%)+면접(50%)으로 진행
  -어학점수는 지원자격 일 뿐 평가 항목에는 반영되지 않음.
  ( 단, 프랑스/독일 지원자의 경우 지원시점에 어학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학생을 우선 선발함.)
  -수학계획서는 심층 면접 시 참고 및 반영 함.

장학금

파견지역 별 차등지급 (영어권 400만원 / 유럽,일본 300만원 / 중국어권 200만원) 1회 지급

학점인정

등록 시 1학기당 최대15학점
(계절학기 2회 포함 1년에 최대 30학점까지 인정 가능함)